반응형

 

알뜰교통카드로 차테크 하세요

 

1개월 50만 원의 적금에 2% 금리를 받으면 대략 55,000원의 이자를 받게 됩니다. 쉽지 않죠? 이런 금리를 그냥 많이만 걷는 것만으로도 받을 수 있다면 건강도 좋아지고 돈도 버는 그야말로 일석이조 알뜰 재테크입니다. 그런 재테크가 바로 여기 있으니 그냥 지나치지 마시고 꼭 해보길 권유드립니다. 

 

 

목 차 

1. 알뜰교통카드란?

2. 알뜰교통카드 신청 및 사용법

3. 알뜰교통카드 혜택


 

알뜰교통카드

 

1. 알뜰교통카드란?

 

알뜰교통카드는 대중교통비를 최대 30% 절감받을 수 있는 정부 보조금과 카드를 연동시킨 카드를 발급받는 프로그램으로 환경과 건강, 돈까지 챙기는 일석삼조의 재테크 교통카드입니다. 


대중교통비를 최대 30%까지 절감을 받을 수 있는 방법으로 집에서부터 출발하여 지하철까지 걷거나 자전거를 통해서 이동한 거리 만큼 마일리지로 받을수 있는 카드로 혜택을 볼 수가 있습니다. 많이 걷거나 많이 자전거를 탈수록 마일리지도 많이 쌓입니다.

 

2. 알뜰교통카드 신청 및 사용법

 

🔻 알뜰교통카드는 우리카드, 신한카드, 하나카드 그리고 티머니페이 중에서 원하는 것을 선택한 후에 카드 중에서 알뜰교통카드로 신청하시면 됩니다. 티머니페이는 본인의 거주지에서 사용이 가능하므로 가능하시다면 카드를 신청하는 편이 더 간편하고 사용 범위도 넓습니다.

 

🔻 카드 신청 시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로 만들 수 있는데 연회비를 잘 확인하시고 가입하시는 편이 유리합니다. 이미 카드가 많다면 체크카드를 신청하는 것이 연회비 면에서 유리하고 신용카드가 필요하시다면 연회비를 내더라도 신용카드를 만드시는 편이 좋을 것입니다. 아니면 기존 거래를 하고 있는 신용카드는 알뜰교통카드로 바꾸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우리 카드👆    신한 카드👆
    하나 카드👆      티머니 페이👆

 


🔻 앱을 다운로드하시고 회원 가입을 합니다. 

 

🔻 신청한 카드가 발급되면 마일리지 적립이 시작됩니다. 

 

🔻 집에서 출발할 때 앱의 버튼을 클릭하고 교통수단을 이용 후 도착지에서 도착을 클릭하면 1회 적립이 끝납니다. 

🔻 전국 어디든 신청이 가능하고 본인의 거주지에서는 선불카드인 티머니페이도 적용이 가능합니다. 

🔻 페이에서는 티머니페이만 적용되고 나머지 페이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3. 알뜰교통카드 혜택

 

🔻 이용거리 혜택 

 

마일리지는 이동하는 거리에 따라 사용금액에 따라 지급액이 달라집니다. 아시다시피 이동거리에 따라 교통비도 달라집니다. 800m 이상 도보로 이동하면 마일리지가 인정이 됩니다. 매월 15회 이상 대중교통을 사용해야만 지급됩니다.

 

2천 원 미만 - 250원

3천 원 미만 - 350원

3천원 이상 - 450원 

🔻 미세먼지 조감 조치 발령 혜택 

 

매월 15회 이상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경우에 미세먼지 저감조치가 발령된다면 마일리지는 2배가 쌓입니다. 제대로만 잘 관리하면 30% 이상 교통비를 줄일 수가 있습니다. 

 

🔻 적립 방식

 

차나 지하철의 이동거리는 측정되지 않습니다만 직접 출근과 퇴근을 할 때 거리만큼 적용이 됩니다. 

 

 

 

알뜰교통카드

출근은 편하게 ! 교통비는 가볍게! 알뜰교통카드 마일리지로 더 알뜰하게 !

www.alcard.kr

 

🔻 혜택 주의 사항

 

알뜰교통카드 앱은 만 19세 이상 회원만 가입 가능합니다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대상지역이 아니거나 주소지가 정상 확인되지 않을 경우 마일리지 지급이 되지 않습니다. 

알뜰교통카드만 사용하고 알뜰교통카드 앱을 사용하지 않으면 마일리지의 적립과 지급이 되지 않습니다.

 

제 경우는 신한카드로 알뜰교통카드 중 연회비가 없는 체크카드를 만들었고 앱을 깐 후 현재 2개월째 사용하고 있습니다. 출퇴근 길은 전철을 두 번 갈아타고 마을버스를 한 번 타야 하는 꽤 먼거리인데 마을 버스를 타는 대신 걷고 있습니다. 그 경우 왕복으로 마일리지가 쌓이는데 1달간 8천 원~1만 원이 페이백 되어서 현금으로 입금됩니다. 1년으로 친다면 9만 6천 원 ~ 12만 원이 현금으로 입금된다는 것입니다.

 

 

알뜰교통카드

 

 

2% 금리보다 훨씬 큰돈입니다. 50만 원 적금을 1년간 넣고 2% 금리 적용을 받는다고 해도 세금을 떼야 하고 내 돈도 매달 50만원이 들어가야만 받을 수 있는 이자 입니다. 하지만 알뜰교통카드를 사용한다면 나의 건강을 위해 걷는 것 만으로 50만원 적금 1년 혹은 600만 원 1년 예금 2% 보다 더 많은 현금이 발생하는 것입니다.

 

뿐만 아니라 저는 온 서울 건강 관리도 함께 하고 있기 때문에 걷는 것 만으로 건강과 돈을 다 잡고 있습니다.

 

여러분도 이런 좋은 기회가 있으면 지나치지 마시고 티클 모아 태산으로 모으시길 바라며 글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